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사람과 기술 중심의 서비스, 변화와 혁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AOT KOREA

AOT NEWS

토양센서에 신기능 추가~ 업계 최초로 인공 배양토인 암면, 코코피트(Cocopeat)에서도 계측 가능~

관리자 2024-01-30 조회수 181


주식회사 무라타 제작소(이하, 당사)는 토양 센서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기존의 일반 토양뿐만 아니라 인공 배양토인 암면과 코코피트(Cocopeat)에서도 계측이 가능해졌다. 본 제품은 2023년 9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최근 토마토나 딸기 등의 작물에서는 인공 배양토인 암면이나 코코피트가 배양토로 널리 쓰이고 있다. 이러한 인공 배양토는 일반 토양에 비해 수분 보유력이 매우 높고, 센서부와의 밀착이 어려워 수분이나 EC※1값의 정확한 계측이 어려웠다.

  • ※1EC(Electric Conductivity): 전기 전도도. EC 값의 계측에 의해 비료의 이온량을 계측 가능.

이에 당사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센서부의 기능 추가를 통해 암면과 코코피트에서도 수분율과 EC 값의 계측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로써 다양한 재배 환경에서 물과 비료 자원의 최적 관리를 통한 작물의 고품질화, 수확량 증가, 자원절약화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사는 앞으로도 농업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센서 개발에 힘써 지속 가능한 농업 실현에 기여해 나가겠다.

주요 사양

EC 계측 범위0~5 dS/m
수분 계측 범위0~60 %(토양)/0~96%(인공 배양토)
온도 계측 범위−20 ~ +60 °C
사이즈길이 13.25cm × 폭 2.7cm × 두께 1.62cm
인터페이스RS232, UART, RS485, RS485Modbus※2
  • ※2SDI12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제품 사이트

제품 상세는 여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사이트

토양 센서의 관련된 기술 기사는 여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