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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 1GHz대역까지의 광대역 노이즈의 대책과 대전류 대응을 양립시키는 자동차용 칩 페라이트 비드

관리자 2022-12-19 조회수 455

주식회사 무라타제작소 (이하, 「당사」)는 칩 페라이트 비드로서 세계 최초로※1100MHz~1Ghz 대역의 광대역 노이즈를 저감하고, 또한 최대 2.3A의 대전류에도 대응하는 「BLM21HE시리즈」 (이하, 「본제품」)를 상품화했습니다. 본제품은 2022년 11월부터 양산을 시작합니다.

  • ※1당사 조사. 100MHz~1GHz대역의 광대역의 노이즈를 저감하면서 최대 2.3A의 대전류에 대응가능한 제품으로서는 세계 최초. 2022년 11월 7일 시점

최근 ADAS(첨단 운전 지원 시스템)를 통해 주행 환경에 대한 정보를 얻고, 차량의 경량화 및 설계 간소화를 위해 자동차 제어 시스템에 무선 기술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선 통신에서는 GHz(기가 헤르츠) 대역의 고주파 전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주파에서의 통신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노이즈 대책이 필요하며, 또한 기존의 GHz 대역 이하의 노이즈 대책도 실현하려면 광대역 노이즈에 대응하는 노이즈 대책 부품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EV(전기 자동차)나 HEV(하이브리드 차량)에서는 전기 구동 회로가 필요하며, 이 회로에는 대전류가 흐르고 있습니다. 더불어 제조 설비나 산업용 로봇 등에서도 무선 통신의 활용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들 기기 내에 있는 전원의 노이즈 대책으로서 대전류에 대응하는 고주파를 포함한 광대역의 노이즈 대책 부품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당사는 수년간의 노이즈 대책 부품 개발로 쌓은 재료 및 구조 설계나 내부 전극의 최적화를 통해 100MHz~1GHz대역의 광대역 노이즈를 저감하고 최대 2.3A의 대전류에도 대응하는 노이즈 대책 부품인 본제품을 개발했습니다. 본제품을 사용함으로써, V2X※2를 포함해 ADAS등의 제어 시스템의 안정적인 동작에 기여할 것입니다.

  • ※2V2X(Vehicle to Everything): 자동차와 자동차(V2V: Vehicle to vehicle)나 자동차와 도로 표지판이나 신호등 인프라(V2I: Vehicle to infrastructure)를 무선 통신으로 연결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의 총칭. 자동 운전을 위한 주변 정보 공유의 핵심이 되기 때문에 탑재 의무화가 검토되고 있다.

당사는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자동차 및 산업 기기의 고기능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이즈 대책 부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주요 특장점

  • 광대역 노이즈와 대전류에 대응
    100MHz~1GHz대의 광대역 노이즈를 저감하고 최대 2.3A의 대전류에도 대응하는 세계 최초의 칩 페라이트 비드
  • 소형 사이즈
    2012사이즈(2.0mm×1.25mm×1.25mm)
  • 낮은 직류 저항
    직류 저항 값이 낮아, 발열을 억제하고 소비 전력 저감이 가능

주요 사양

품번임피던스 Typ.값정격전류직류저항최고 사용 온도용도
OhmmAOhm 이하°C
at 100MHzat 1GHz85°C125°C150°C
BLM21HE802SN18000850650500-0.70125민생용
BLM21HE472SN14700750850600-0.40125민생용
BLM21HE122SN1120045016001100-0.11125민생용
BLM21HE601SN160045023001500-0.055125민생용
BLM21HE802SH18000850650500-0.70125파워 트레인용
BLM21HE472SH14700750850600-0.40125파워 트레인용
BLM21HE122SH1120045016001100-0.11125파워 트레인용
BLM21HE601SH160045023001500-0.055125파워 트레인용
BLM21HE802BH18000850650500100.70150파워 트레인용
BLM21HE472BH14700750850600100.40150파워 트레인용
BLM21HE122BH1120045016001100100.11150파워 트레인용
BLM21HE601BH160045023001500100.055150파워 트레인용

파워 트레인 용도의 제품은 AEC-Q200※3에 준거하고 있습니다.

  • ※3AEC-Q200: Automotive Electronics Council이 책정한 차량용 전장 부품에 요구되는 신뢰성 시험 규격

주요 용도

V2X를 구성하는 제어 시스템이나 wBMS※4등의 차량용 전원 회로, 민생용 전원 회로 등

  • ※4wBMS(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 무선화된 배터리 관리 시스템

제품 사이트

제품 사양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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