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사람과 기술 중심의 서비스, 변화와 혁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AOT KOREA

AOT NEWS

세계 최초, 대전류(최대 1.2A)와 넓은 주파수대역에 대응하는 3225 사이즈 전원 라인용 권선형 공통 모드 초크 코일을 상품화

관리자 2023-03-21 조회수 456

주식회사 무라타제작소는 3225 사이즈(3.2×2.5mm)의 소형으로 수10MHz대역부터 수GHz대역까지 넓은 주파수 대역의 노이즈 대책이 가능하고, 최대 1.2A의 전류에 대응할 수 있는 세계 최초※1의 전원 라인용 권선형 공통 모드 초크 코일 ‘DLW32PH122XK2(이하, 본제품)’을 개발했습니다. 2023년 4월부터 양산을 시작합니다.

  • ※1주식회사 무라타제작소 조사, 2023년 3월 12일 시점.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는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고정밀화에 의해 밀리파 레이더나 LiDAR※2와 같은 고속 센싱 기기가 다수 탑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에 외부에서 노이즈가 침입하면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러한 기기가 노이즈를 발생시키면 다른 기기에 악역향을 줄 수도 있어 노이즈 대책이 중요해집니다.
또한 노이즈의 주파수를 특정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넓은 주파수 대역의 노이즈 대책이 요구됩니다. 전원 라인의 노이즈 대책 부품으로서 사용되는 권선형 공통 모드 초크 코일은 기존에 높은 임피던스로 광대역을 커버하는 제품이 없어, 여러 개의 조합을 이용하거나 전자파 차폐※3의 병용, GND(Ground) ※4의 강화 등 복합적인 대책이 필요했습니다.

  • ※2LiDAR(Light Detection and Ranging): 레이저 빛을 조사하여 차량 주변의 장애물을 검출하는 시스템
  • ※3전자파 차폐 : 대상물을 금속 등의 판으로 둘러싸는 것으로 주위로부터 전자계를 차폐하는 것
  • ※4GND(Ground) : 신호 라인이나 전원 라인을 통과한 전류가 돌아오기 위한 회로. GND의 임피던스를 충분히 낮추지 못하면 공통 모드 노이즈가 발생하기 쉬워진다.

그래서 주식회사 무라타제작소는 독자적인 권선/접합 기술과 구조 설계의 최적화, 재료 기술을 조합함으로써 3225 사이즈의 소형이면서 수 10MHz대역에서 수 Ghz대역까지의 넓은 주파수 대역을 하나의 부품으로 대응할 수 있고, 정격 전류가 최대 1.2A로 큰 전원 라인용 권선형 공통 모드 초크 코일의 상품화를 실현했습니다.

본제품과 같이 광대역에서의 노이즈 대책이 가능한 전원 라인용 권선형 공통 모드 초크 코일은 고기능 가전 기기나 산업 기기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주식회사 무라타제작소는 앞으로도 노이즈 대책의 모든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확충하여 자동차의 고기능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입니다.

주요 특장

  • 광대역 노이즈 대책에 대응 : 수 10MHz대역에서 수GHz대역까지, 광대역에서 높은 공통 모드 임피던스※5를 실현하며, 최소한의 부품으로 전원 라인에서의 오동작을 억제할 수 있다.
  • 소형 사이즈로 대전류 대응: 정격전류가 1.2A(주위온도 105℃)로 높아 폭넓은 기기에 사용 가능하다.
  • 낮은 DC 저항: DC 저항 0.05Ω(일반)이며, 또한 전력 손실과 발열을 줄입니다.
  • ※5공통 모드 임피던스 : 공통 모드에서의 전류에 대한 임피던스로, 공통 모드 임피던스가 높을수록 공통 모드의 노이즈를 제거하는 능력이 높다.

주요 사양

제품명DLW32PH122XK2
사이즈3.2×2.5×2.5mm
임피던스1200Ω(100MHz)、900Ω(1GHz)
정격 전압DC60V
정격 전류1.2A(주위온도105℃)、1A(주위온도125℃)
직류 저항(Typ.)0.05Ω
사용 온도 범위-40~125℃

주요 용도

카메라, 레이더, LiDAR등을 포함한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전기차(xEV)의 제어회로, 텔레매틱스 장치, 방범 카메라, PoE(Power over Ethernet)회로 등 GHz 대역까지의 광대역 공통 모드 노이즈 대책이 요구되는 소형 전원 회로

제품 사이트

제품 자세한 내용은여기를참조하십시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