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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talks사의 칩셋 탑재한 무라타 제작소 최초로 V2X용 통신 모듈 개발

관리자 2022-12-19 조회수 809


주식회사 무라타 제작소(본사 : 교토부, 대표이사 사장: 나카지마 노리오, 이하 [무라타 제작소])는 V2X(Vehicle-to-Everything) 칩셋 시장을 리드하는 Autotalks사(본사 : 이스라엘, CEO : Hagai Zyss、 이하[Autotalks])의 칩셋을 탑재한 V2X용 통신 모듈 [Type 1YL]과 [Type 2AN] (이하, [본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본 제품은 무라타의 V2X용 첫 통신 모듈입니다.

최근에는 충돌 등의 사고를 방지하고 자율 주행을 실현하기 위해 자동차와 직접 통신하는 V2X의 활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V2X 통신은 DSRC※1와 셀룰러 V2X(C-V2X※2) 방식의 다른 무선 방식이 존재하고 있어 국가나 지역에 따라 대응하는 방식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국가와 지역에 따라 다른 설계가 필요했고, 이것이 복잡함의 요인이 되었습니다.

  • ※1DSRC(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s):협역 통신을 의미한다. 현재 IEEE 802.11 표준을 바탕으로 작성된 IEEE 802.11p가 표준화되어 있으며 V2X 통신에 사용되고 있다.
  • ※2C-V2X(Cellular-V2X):3GPP(3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에서 2016년 표준화한 V2X 애플리케이션용 통신 방식이다. 현재는 휴대 전화 통신 기술 기반의 LTE-V2X가 사용되고 있다.

이에 무라타 제작소는 오랜 기간 축적된 고주파 RF 설계 기술과 독자적인 고밀도 실장 기술을 활용하여, DSRC와 C-V2X 통신이 모두 가능한 Autotalks의 칩셋을 탑재한 본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APAC Ram Shallom의 Autotalks 사업 개발 및 마케팅 부사장의 코멘트:
“우리는 시장에 성숙한 고성능 V2X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Murata와 협력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는 5년이 넘는 공동 개발, 검증, 광범위한 테스트 및 설계 최적화를 바탕으로 한 주요 이정표입니다. 나아가 양사의 협업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품질, 견고성 및 성능 수준을 입증합니다. 무라타 제작소의 다목적 V2X 모듈 포트폴리오는 전 세계 자동차 고객이 V2X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Autotalks의 긴밀한 협력은 이 기술의 대량 배포를 향한 또 다른 중요한 단계입니다.”

무라타제작소 통신모듈사업본부 사업부장 Toshifumi Oida의 코멘트 :
“Autotalks의 첨단 기술과 무선 영역에서의 전문 지식을 활용한 이 고유한 플랫폼은 V2X 통신을 통해 차량 간 및 차량과 인프라의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큰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지원되는 광범위한 사용 사례는 도로 안전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교통 혼잡을 줄일 것입니다. 우리의 하이브리드 무선 기술이 포함된다는 것은 DSRC와 C-V2X를 모두 동일한 모듈에서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V2X 시스템의 기반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고도로 훈련된 엔지니어링 팀은 안테나 설계 및 솔루션 최적화와 관련하여 고객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시장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실현에 기여하겠습니다.

  • ※본 제품은 개발품이며, 사양이나 외관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장점

  • 많은 국가에서 채택된 DSRC 및 C-V2X라는 두 가지 통신 표준을 대응
    본제품만으로도 각국의 통신 표준을 지원할 수 있어, 시스템 설계 비용 절감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소형 패키지
    Type 1YL은 33.0mm×27.0mm×3.0mm(업계 최소 레벨), Type 2AN은 38.5mm×37.5mm×8.5mm로 소형이며, 사용자의 설계 자유도를 높입니다.
  • 높은 신뢰성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차량용 시장에 필요한 사양 조건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사양 테이블

Type 1YLType 2AN
칩셋Autotalks SECTON(ATK4055C) and PLUTON2(ATK3200)Autotalks CRATON2(ATK4245C) and PLUTON2(ATK3200)
규격DSRC:IEEE802.11p, C-V2X:3GPP Release 14/15
사이즈33.0mm×27.0mm×3.0mm38.5mm×37.5mm×8.5mm
온도범위-40℃~105℃-40℃~85℃
인터페이스USB/SPI/UARTUSB/SPI/UART/CAN/Ethernet(MAC)

주요 용도

  • V2V기술의 사용 사례
    차량끼리 통신함으로써 전자식 비상 브레이크등 경고가 운전자에게 보이지 않더라도 전방 차량으로부터의 브레이크 신호를 운전자 차량이 받아 운전자에게 전방 차량이 브레이크를 걸고 있음을 알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위험의 조기 발견에 기여합니다.
  • V2I 에서의 사용 사례
    도로변 인프라와 차량이 통신하여 신호등이 바뀌는 타이밍에 맞춰 차량 속도가 최적화됩니다. 이는 운전자가 도로 교차로에서 대기하는 동안 정체되지 않고, 더 나은 교통 흐름이 유지되며 차량의 가속/감속 상황 감소로 연비가 최적화에 기여합니다.

제품 사이트

Type 1YL의 제품 사양은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Type 2AN의 제품 사양은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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